본문 바로가기

일상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전자책, 오디오북 4월 한달간 무료 이벤트

코로나 때문에 기약 없는 방콕.... 힘드시죠?

 

4월 한 달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전자책, 오디오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고 해요. 누구나 신청하면 1인당 총 2권씩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중이라 매년 즐기던 벚꽃 축제도 못 가고, 외출도 자제하고 계시는 여러분. 코로나 방콕! 교보문고에서 공짜 책 보시면서 조금이나마 더 재밌게, 그리고 여유롭게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교보문고 전자책, 오디오북 4월 한달간 무료로 보세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지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벤트로, 2020년 4월 한 달간 전 국민 대상 2권씩 무료로 전자도서관 책을 2권씩 대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전자책 도서관 책쉼터에 접속해서 원하는 책을 전자책으로 빌려볼 수 있어요.

도서관 휴관의 슬픔을 전자책으로 달래보자

요즘 도서관 문 다 닫은 거 아시죠...? 그래서 책 빌려보고 싶어도 코로나19 때문에 모든 도서관이 문을 닫아서 볼 수가 없어서 슬펐거든요.(ㅠㅠ) 제가 참 청개구리 심보가 있어서 평소 책을 맘껏 볼 수 있을때는 별로 독서를 안 하다가도 이렇게 막상 모든 도서관들이 다 쉬니까 엄청 책 읽고 싶어지더라고요.(왜죠)

 

 

이번 4월 전자책, 오디오북 무료 이벤트는 저와 같은 청개구리 분들, 혹은 평소 독서를 즐기시는 분들 모두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소식인 것 같아요. 그래서 널리 알려보자고 이렇게 포스트를 올려 봅니다.

 

이번 기회에 보고 싶었던 책, 미뤄 뒀던 책 맘껏 보고 힐링합시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용법 (PC 버전)

저는 이번에 전자도서관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거든요. 도서관이 오프라인만 있는 줄 알았지 이렇게 온라인으로도 책을 빌릴 수 있는줄 미처 몰랐어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어떻게 전자책, 오디오북을 무료 대여할 수 있는지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릴게요.

 

먼저 PC 버전 일때의 방법입니다. 참고로 Mac은 PC버전에서 볼 수 없으니 모바일로 사용하세요. 

(모바일 버전 방법은 이 포스트 좀더 아래에 있습니다!)

책쉼터 웹사이트 접속하기

 

먼저 책쉼터(book.dkyobobook.co.kr)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오른쪽 위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아이디는 인터넷 교보 문고와 동일한 아이디를 쓰시면 돼요.

인터넷 교보문고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만약 인터넷 교보문고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교보북클럽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 빌리기

로그인 하셨다면 다음은 빌려보길 원하는 전자책 혹은 오디오북을 고르세요.

 

원하는 책을 고른 후에 대출 버튼을 눌러서 빌릴 수 있습니다. 

 

이제 이북뷰어를 설치하시면 PC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용법 (모바일 버전)

다음은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받기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검색해서 먼저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아래에 기기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받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 Google Play 앱

"이용하는 도서관이 검색되지 않으면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개편은 각 도서관 요청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은요. 초/중/고/대학, 기업의 전자도서관이나 지역/공공도서관의 회원이라면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은요. ◎ 도서관 책장 관리 - 도서관 별 콘텐츠를 자동 관리 - 책장을 통한 전자도서관 페이지 이동 ◎ 눈으로 읽는 독서, 귀로 듣는

play.google.com

[아이폰 버전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받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 이용하는 도서관이 검색되지 않으면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개편은 각 도서관 요청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은요. 초/중/고/대학, 기업의 전자도서관이나 지역/공공도서관의 회원이라면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은요. ◎ 도서관 책장 관리 - 도서관 별 콘텐츠를 자동 관리 - 책장을 통한 전자도서관 페이지 이동 ◎ 눈으로 읽는 독서, 귀로 듣

apps.apple.com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받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실행하신 후, 하단의 메뉴 중 "도서관 검색"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입력창에 "책쉼터"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별" 모양을 눌러서 즐겨찾기를 해두시면 좀더 편합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책쉼터 페이지가 나오면 "인터넷 교보문고"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인터넷 교보문고" 아이디가 없을 경우에는 새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 빌리기

원하는 책을 찾으신다으므 "대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맘에 드는 책 잘 고르셨나요? 저도 이번 기회에 미뤄뒀던 독서하려고 책 빌려놨어요. 코로나 때문에 도서관 휴관되어서 슬프셨던 분들. 전자도서관 책쉼터로 책읽기 힐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