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파이썬 독학 코딩 공부 사이트 추천 (Python)

파이썬 공부 중인데 독학하기 좋은 코딩 공부 사이트들이 참 많더라.

파이썬(Python)이 특히 코딩 입문용 언어로도 인기가 많다보니 교육 사이트나 유튜브 영상들이 더욱 친절하고 퀄리티 좋은게 많은 것 같다. 이 글에서는 파이썬 독학하기 좋은 사이트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그나저나 나는 대학교 다닐때는 코딩 공부 별로 안하고 왜 이제 와서 하는가...?? 반성.... =ㅅ=;;)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윤인성)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윤인성) 유튜브 바로가기

혼자공부하는 파이썬(=혼공파)는 윤인성님의 유튜브 강의인데 총 59강짜리 코스로 되어 있다. 각각의 유튜브 영상 하나하나는 별로 길지 않은 편이라 수월하게 진도를 나갈 수 있다.

파이썬 실습을 위한 환경 구축부터, 개념들 하나하나 굉장히 친절하고 하나하나 다 알려주신다. 덕분에 코딩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나이가 어린 학생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동명의 책도 있기 때문에 교재가 필요한 사람의 경우 구입해서 같이 보면 더욱 좋다. 강의 중간중간에 연습문제도 있어서 차근차근 풀면서 본인 실력을 점검하고 배운 것들을 복습할 수 있다. 보다보면 구성이 정말 잘 짜여 있다는 느낌이 든다.

파이썬으로 코딩 입문하고 싶거나, 파이썬을 기초부터 튼튼히 다지고 싶다면 강력 추천!

김왼손의 미운코딩새끼: 4시간만에 끝내는 파이썬 기초

김왼손의 미운코딩새끼: 4시간만에 끝내는 파이썬 기초 바로가기

김왼손님은 파이썬 코딩 강의를 주로 올리시는 유튜버이신데, 코딩을 재밌게 잘 알려주시는 편이라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 특히 미운코딩새끼 수업은 파이썬 기초 문법으르 빠르게 쭉 훑어주는 느낌이라서 가볍게 코딩 입문하기 참 괜찮은 것 같다.

김왼손님의 유튜브 채널에 이것 외에도 다양한 파이썬 강의가 있으니까 관심있으시다면 구독해보시길 추천!

앞서 소개한 혼공파에 비하면 내용이 생략된 부분이 많고 좀더 핵심 부분을 스피디하게 배울 수 있다. 천천히 배우는것이 취향인지 좀더 빠르게 배우는것이 취향인지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하다. 둘다 코딩 입문자용으로 괜찮은 편이라고 본다.

코딩 1시간만에 배우기 - 파이썬 (ft. 실리콘밸리 엔지니어)

코딩 1시간만에 배우기 - 파이썬 (ft. 실리콘밸리 엔지니어) 바로가기

유튜브의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이 내게 추천해준 영상.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분의 강의라니 보기 전부터 왠지 모를 신뢰가 무럭무럭 생긴다. 게다가 무려 1시간30분짜리(!) 초압축 강의라는 점이 메리트가 있다.

코딩 공부할 때 문법 부분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으면 점차 공부 의욕이 떨어진다. 나는 최대한 빨리 문법 떼고 프로젝트 해볼거야 하는 맘으로, 짧고 굵게 파이썬 문법의 포인트를 훑어보고 싶다면 이 영상을 보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코딩 입문자라면 좀 어려울 수 있겠다. 파이썬 외의 다른 코딩 언어를 해본 적이 있다면 매우 추천! 그렇지 않다면 이 영상을 보고 코딩이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으니 좀더 천천히 알려주는 다른 영상을 보는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