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키워드 검색량 조회 알려주는 사이트 모음

블로깅을 하든 광고를 하든 온라인 마케팅하려면 제대로된 키워드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음은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 목록입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목록



웨어이즈포스트 



웨어이즈포스트웨어이즈포스트


http://whereispost.com/keyword/


웨어이즈포스트는 네이버 검색엔진의 키워드의 PC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조회수, 문서수를 손쉽게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 목록도 같이 보여주기 때문에 연관된 유효 키워드를 찾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 무료로 쓸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해요! 


물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주 시스템을 통해서도 동일한 경과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광고주 시스템은 검색을 위해 매번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반면 웨어이즈포스트의 키워드마스터는 로그인 없이 바로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키워드마스터블로그 순위도 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키워드마스터에서는 위와 같이 블로그 순위도 보여주는데요(오른쪽 맨끝), N이 네이버 블로그, T가 티스토리를 뜻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 키워드인지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편리한 점입니다.



블랙키위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는 빅데이터 기반의 키워드 통계 분석 사이트입니다. 연관, 유사키워드, 월간 검색량, 예상 검색량 등 여러가지 키워드 관련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줍니다. 블랙키위 또한 무료로, 로그인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블랙키위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검색에 노출되는 네이버 내 섹션 배치 순서를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키워드마다 섹션 순서가 다르고, 어떤 플랫폼으로 노출하느냐에 따라 이 영향을 크게 받게 되는데, 이러한 배치 순서는 단순 검색량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마무리



키워드 검색량 조회 가능한 사이트들에 알아보았습니다. 강력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너무 편리하죠. 

개발해주신 분들 매우 감사합니다!